이용약관

  • HOME
  • 홈페이지이용안내
  •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잡생각(이하 "학교"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학교와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사이트”라 함은 학교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제작,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현재 학교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http://jobthinking.co.kr
  2. (2) "서비스"라 함은 채용정보, 이력서 및 기업정보 제공 기타의 서비스를 통하여 구직•채용시장에서 구직자와 기업의 연결을 돕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학교가 기업 또는 구직자가 구인, 구직과 교육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각종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구인 및 구직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3)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 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학생회원/기업회원/교직원회원을 포함)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4) "회원"이라 함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학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ID를 부여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5. (5) “비회원”이라 함은 학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채 사이트 등을 통하여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6. (6)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학교가 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학교와 이용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을 말합니다.
  7. (7)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거나 학교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8) "비밀번호"라 함은 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회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거나 학교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9)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 이력서 등을 등록,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공간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 학교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사이트 등의 링크를 통한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학교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학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전(약관의 변경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기업회원의 권리•의무의 중요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전)부터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4.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학교는 회원이 변경 약관 적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5. (5) 회원이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 적용을 거부할 의사를 표시한 경우, 학교는 회원에게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사전 통지 후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및 별도로 체결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고지, 통지 및 공지)

학교는 회원에게 서비스 정책, 이용약관, 판매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일체의 약관, 서비스 이용 관련 일정한 사항이나 정보를 알리거나 안내할 목적으로 회원에게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으며, 사이트 등의 게시판이나 화면에 일정한 사항을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각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지∙통지 수단, 공지 방법, 공지 기간 등의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 바랍니다.

제2장 회원 가입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희망자”라 합니다)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학교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사이트 등을 통한 회원 가입시 이용희망자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동의 표시 및 회원 가입 신청을 하여야 하며, 학교는 이용희망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을 읽고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3) 이용희망자가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을 한 후, 학교가 이용희망자에게 승낙의 의사가 담긴 이메일 또는 서면 기타 학교가 정한 수단으로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4. (4)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항목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5. (5) 학교는 본인 확인을 위하여 필요시 이용자에게 본인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휴대폰인증과 같이 학교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용자가 자신의 실명으로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학교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7조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학교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를 모두 충족할 경우 학교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승낙합니다.

  1. 1. 학교의 업무수행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여유•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2. 2. 본 약관에서 정하는 승낙 제한 또는 거절, 보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2)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학교는 이용희망자의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제2호 또는 제3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학교는 이에 대한 민사상 손해배상청구, 관계법령에 따른 형사처벌이나 행정제재를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희망자가 만 15세 미만인 경우
  2. 1-2.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급의 취직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2. 회원 가입 신청 시에 회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내용)

(1)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이력서 등록 또는 인재 데이터베이스 등록 서비스
  2. 2. 온라인 즉시지원 서비스
  3. 3. 헤드헌팅 서비스
  4. 4. 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
  5. 5. 온라인상담 서비스
  6. 6.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7. 7.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콘텐츠 공유를 포함)을 위한 플랫폼 제공 서비스. 단 본 호의 서비스에 있어 학교의 역할은 플랫폼 제공으로 한정되고, 교류와 소통(콘텐츠 공유를 포함)의 주체는 이용자들입니다.
  8. 8. 자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9. 9. 학교가 추가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구직 관련 서비스

(2) 학교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학교는 추가 또는 변경된 서비스 내용을 그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 이력서의 등록 및 제공)
  1. (1) 회원의 이력서는 회원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됩니다.
  2. (2) 회원은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미등록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이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 및 제공을 희망하였을 경우, 학교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보며, 기업회원에게 무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 및/또는 이력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이력서의 연락처 각 항목을 비공개로 지정하였을 경우, 학교는 비공개로 지정된 항목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력서 열람 및/또는 이력서 추천 등에 관한 세부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력서 노출청책을 확인 바랍니다.
    1. 기업회원의 회원 이력서 열람
    2. 학교가 회원 이력서를 기업회원에게 추천
  4. (4)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할 경우, 학교는 회원이 등록한 이력서의 제공을 중지합니다.
    1. 회원의 계정이 본 약관 제21조에 의하여 휴면계정으로 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이력서 설정을 인재정보 비공개로 지정하였을 경우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때
  5. (5)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테스트 및 모니터링, 고객문의 응대 등의 용도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습니다.
  6. (6) 회원의 등록 정보 또는 사이트 등에서의 조회 활동 등을 기준으로 당해 회원에게 적합한 채용공고가 추천될 수 있습니다.
  7. (7) 회원의 업무능력 등에 관한 정보(이하 “업무관련정보”)는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되어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회원에게 열람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업무관련정보 이용, 수집 등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업무관련정보의 정확성, 진실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공 중지)
  1. (1) 학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그 종류나 성질을 고려하여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학교는 그 이용 시간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2. (2) 학교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 기타 유지보수 작업 등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고지하여 일시적 서비스 중단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3. (3) 학교의 성실한 의무 이행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 등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학교는 그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손해
    2. 회원의 귀책으로 발생한 손해
    3.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손해
    4. 기타 학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
제11조 (게시물 등 작성에 따른 책임과 학교의 정보 수정•삭제 권한)
  1. (1) 게시물 등은 회원이 사이트 등에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기타 사이트 등에 게시한 일체의 게시물을 말합니다.
  2. (2) 회원은 게시물 등을 사실에 기반하여 진실하고 성실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만일 게시물 등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당해 게시물 등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학교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의 정확성 및 진실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게시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모든 게시물 등의 작성 및 관리는 당해 게시물 등을 작성한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회원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게시물 등 작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성을 유지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4. (4) 학교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음란 게시물
    2.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3. 차별•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4. 도배 광고 또는 홍보 스팸성 게시물
    5. 계정의 양도나 거래를 내용으로 하는 게시물
    6.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7. 기타 법령에 위반되거나 그에 준하는 게시물
  5. (5)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등으로 인해 제3자로부터 허위사실 또는 명예훼손 등을 이유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또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사이트 등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학교는 회원의 해당 게시물 등을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사실 및 사유를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 지원 정보)
  1. (1) 회원이 사이트 등에 등록한 이력서 등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어 다음 각 호의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제2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는 채용 관련 정보 제공 및 활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학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통계자료
    2.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
  2. (2) 온라인 입사 지원 및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정당한 절차를 통하여 기업회원에게 제공된 회원의 이력서 등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의무는 해당 기업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4장 의무
제13조 (학교의 의무)
  1. (1) 학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안정적∙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2) 서비스의 이용이나 운영과 관련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학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신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불만사항 내용 확인 및 경위 파악, 접수 내용 처리 등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경우, 학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3) 학교는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학교의 서비스 운영정책 기타 고지된 서비스 이용상의 유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교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5조 회원정보 보안의 의무
  1.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4)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16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고객센터 또는 "회원 탈퇴" 메뉴를 이용해 학교에 대한 해지 신청을 합니다. 학교는 즉시 가입해지(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학교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학교가 회원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는 보유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3)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학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지 않고 서비스 이용 제한, 이력서 삭제 조치 또는 회원의 자격박탈 등의 조치(이하 “학교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제7조 제2항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
    2.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유용하였을 때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등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4. 관련 법규에 위반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를 하였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의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학교가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였을 때
  4. (4) 회원은 제3항에 따른 학교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 사유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교에게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신청을 접수한 경우, 학교는 제출된 이의 사유 및 증빙자료 기타 관련 사항을 신중히 검토하여 이의 신청에 대한 판단을 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 바랍니다.
제5장 분쟁조정
  1.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